조루예방, 조루의 정의와 원인은?

조루예방
조루예방

조루에는 크게 심인성 조루와 기질성 조루로 나뉘지만, 이는 반반으로 딱 나뉘어 있지 않고, 여러 가지가 혼재되어 복합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설현욱 박사에 의하면 이런 구분은 잘못된 것으로, 심인성 조루란 흔히 심리적인 문제에서 오는 조루 증세를 뜻하며, 성 경험 미숙 등으로 인해 지식이 부족하거나, 파트너와의 불화 등의 스트레스 같은 여러 요인이 있다. 조금 단순화해서 말하자면 심인성 조루의 가장 직접적이고 공통된 원인은 “성적 위축 (Sexual Deprivation)”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남성이 첫경험 때 조루나 지루를 겪는 것, 그리고 조루로 스트레스를 받는 남성들이 혼자서는 좀처럼 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모두 이와 같은 맥락이다. 따라서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청소년기에 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표적인 예로, 청소년기부터 형성된 사정 위주의 빠른 자위 습관은 심인성 조루의 가장 많은 사례를 차지하는 요인이다.[3][4]

자극이 충분히 도달하였을 때 골반저근 에 힘을 넣어 버리면 정액이 주머니에서 곧장 방출된다. (PC근육에 힘을 주지 않고 손가락으로 PC근육 부위를 자극하여 나타나는 느낌도 이 때문)

현대 의학에서 조루는 척추 신경계의 일반적 반응에 우선 좌우되는 발기와 달리 대뇌피질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로 조절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물지만 여성의 성관계 페이스가 빠른 경우에도 나타난다. 이런 경우 속도를 느리게 하면 되려 여성의 만족감이 떨어져서 조루, 속도를 빠르게 하면 여성의 만족감은 올라가나 남성의 사정 속도도 빨라져서 조루라 이런 경우는 피하기가 어렵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